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2025년도 서울공대 발전공로상’ 수상자 선정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2025년도 공과대학 발전공로상 수상자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과 오픈베이스 정진섭 회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발전공로상은 서울공대가 공대 발전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학내외 인사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이번 수여식은 12월 10일 서울대 엔지니어하우스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 상은 1989년부터 지금까지 총 36회에 걸쳐 66명의 인사들이 수상했다. 수상자로 선정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은 1983년 2월 공과대학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카네기 멜론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광운대학교 로봇학부 교
서울 구로구가 청년창업지원센터에서 일반 창업교육과 전문 창업교육을 운영한다.
구로구 청년창업지원센터 일반 창업 교육 프로그램.이번 교육은 창업에 관심 있는 청년, 예비창업자, 초기 창업자를 대상으로 한 맞춤형 과정으로 구성됐다. 일반 창업교육은 창업을 처음 접하는 이들을 위한 기초과정이며, 전문 창업교육은 벤처기업 설립을 준비하는 청년을 위한 실전 중심 고도화 과정이다.
일반 창업교육은 10월 14일부터 12월 4일까지 총 5회로 진행된다. 강의 주제는 ‘드론 창업’, ‘소자본 창업’, ‘세무 회계 기초’, ‘정책자금 활용’, ‘정부지원사업 수주 전략’ 등 실생활과 밀접한 분야로 구성됐으며, 교육은 매회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구로 청년창업지원센터 2층 강의실(중앙로6길 16 DMMC 2층)에서 열린다.
전문 창업교육은 10월 16일부터 12월 11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운영된다. ‘비즈니스모델 혁신 전략’, ‘제품 판매 단가 산출’, ‘정부지원 제도 이해’, ‘기업설립과 절세전략’ 등 심화 과정을 포함하며, 회차별 일정에 따라 같은 시간과 장소에서 진행된다.
일반 창업교육은 수시 모집으로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전문 창업교육은 9월 19일부터 10월 15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신청은 홍보물에 기재된 큐알(QR)코드를 통해 신청서를 작성하는 방식으로 간편하게 할 수 있다.
구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 아이템 발굴부터 자금 조달, 마케팅 전략, 정부지원 제도 활용까지 전 과정을 단계별로 학습할 수 있어 청년 창업가들의 실질적인 사업 역량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자세한 교육 일정과 프로그램 내용은 구로구청 누리집 또는 구로구 청년창업지원센터(02-2625-9552, 9550, 9553)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인홍 구로구청장은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이 이론과 실무를 함께 갖출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청년 창업이 뿌리내릴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