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2025년도 서울공대 발전공로상’ 수상자 선정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2025년도 공과대학 발전공로상 수상자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과 오픈베이스 정진섭 회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발전공로상은 서울공대가 공대 발전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학내외 인사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이번 수여식은 12월 10일 서울대 엔지니어하우스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 상은 1989년부터 지금까지 총 36회에 걸쳐 66명의 인사들이 수상했다. 수상자로 선정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은 1983년 2월 공과대학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카네기 멜론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광운대학교 로봇학부 교
성북구가 장위전통시장에 판매지원시설을 확충해 온라인 배송을 본격화하며 전통시장의 경쟁력 강화와 활성화에 나서고 있다.
성북구 장위전통시장, 판매지원시설 확충.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는 장위전통시장의 판매지원시설 확충을 통해 시장의 온라인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달 말 준공된 판매지원시설은 9월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갔으며, 온라인 배송 서비스가 시작되자 상인과 지역 주민들의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
이번 사업은 서울시 전통시장 시설현대화 공모사업에 선정돼 추진됐으며, 장위전통시장 내 온라인 배송 물류 보관시설과 고객 편의를 위한 물품 보관함을 설치해 상인과 고객 모두에게 온·오프라인 쇼핑의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구는 이번 사업을 2025년 추진 중인 디지털전통시장 육성사업과 연계해 온라인 브랜드 개발, 온라인 플랫폼 입점 확대 등 디지털 판매 활성화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새롭게 마련된 판매지원시설의 명칭은 ‘장위전통시장 발전소’로, 시장의 활성화와 경쟁력 강화, 주민과의 소통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아 상인회가 직접 정했다.
장위전통시장은 2024년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최신 아케이드 설치를 완료해 밝고 쾌적한 시장으로 변모했으며, 이번 판매지원시설 확충과 디지털 전통시장 육성사업 추진으로 온라인 판로와 고객 접점을 확대해 대형마트와 이커머스 기업에 대응할 수 있는 경쟁력을 확보하게 됐다.
온라인 주문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동네시장 장보기, 배달의민족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가능하며, 성북구 관내에서는 오후 3시 이전 주문 시 당일 배송 서비스도 제공된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판매지원시설 확충으로 장위전통시장이 온라인 경쟁력을 갖추고 명품 시장으로 성장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상인과 주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시장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전통시장 지원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