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2025년도 서울공대 발전공로상’ 수상자 선정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2025년도 공과대학 발전공로상 수상자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과 오픈베이스 정진섭 회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발전공로상은 서울공대가 공대 발전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학내외 인사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이번 수여식은 12월 10일 서울대 엔지니어하우스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 상은 1989년부터 지금까지 총 36회에 걸쳐 66명의 인사들이 수상했다. 수상자로 선정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은 1983년 2월 공과대학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카네기 멜론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광운대학교 로봇학부 교
성북구가 카카오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전통시장과 골목형상점가 상권의 디지털 활성화를 위한 ‘단골데이’ 행사를 본격 추진하고 있다.
전통시장 한마음 축제, 이승로 성북구청장이 떡메를 치고 있다.
서울 성북구는 지난 7월 3일 성북구청에서 카카오, 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찾아가는 지역상권 활성화 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구는 카카오와 협력해 전통시장과 골목형상점가의 디지털 기반을 확충하고, 상권 축제와 연계한 온라인 홍보를 강화할 방침이다.
특히 구는 ‘단골데이’를 운영해 주민들에게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고, 전통시장과 골목형상점가를 더욱 친근한 생활공간으로 자리매김하게 할 계획이다.
지난 9월 6일 장위전통시장에서 열린 주락이 맥주축제와 9월 20일 열린 전통시장 한마음 축제에서는 카카오 시장 친구를 추가한 주민에게 장바구니 굿즈를 증정하는 행사가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앞으로도 9월 27일 성북동길 요고 페스타와 정릉시장 맥주축제, 10월 18일 월곡달빛오거리 상점가 행사, 10월 25일 정릉서경대길 골목형상점가 행사, 장위전통시장 주락이 2차 축제 등 다양한 이벤트가 이어질 예정이다.
구는 이 같은 행사를 통해 전통시장과 골목형상점가의 매력을 알리고 주민 참여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이번 단골데이 행사는 지역상권 온라인 홍보 기반을 마련하는 첫걸음”이라며 “전통시장과 골목형상점가 축제를 통해 주민들이 맛과 멋을 경험하고, 상인과 주민이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확산하겠다”고 말했다.
성북구 상인회장들은 “온라인 홍보와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에게 카카오 단골데이의 혜택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