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2025년도 서울공대 발전공로상’ 수상자 선정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2025년도 공과대학 발전공로상 수상자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과 오픈베이스 정진섭 회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발전공로상은 서울공대가 공대 발전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학내외 인사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이번 수여식은 12월 10일 서울대 엔지니어하우스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 상은 1989년부터 지금까지 총 36회에 걸쳐 66명의 인사들이 수상했다. 수상자로 선정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은 1983년 2월 공과대학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카네기 멜론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광운대학교 로봇학부 교
LG전자가 세계 식량의 날을 맞아 글로벌 기아 문제 해결을 위한 캠페인에 나섰다.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에서 국제연합식량농업기구(UNFAO)가 `더 나은 음식과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손을 맞잡고`를 주제로 제작한 영상이 상영되는 모습.
LG전자는 세계 식량의 날(10월 16일)을 기념해 국제연합식량농업기구(UNFAO)와 협력해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와 영국 런던 피카딜리광장의 옥외 전광판에 캠페인 영상을 상영하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영상은 14일부터 24일까지 10일간 상영되며, `더 나은 음식과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손을 맞잡고(Hand in Hand for Better Foods and a Better Future)`를 주제로 한다.
UNFAO가 제작한 이번 캠페인 영상은 다양한 문화권에서 음식을 나누는 장면을 통해 기아 문제에 대한 전 세계적 관심과 협력을 촉구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영상은 식량 부족과 영양 불균형 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연대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이번 캠페인은 LG전자의 글로벌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LG 희망스크린`의 일환이다. LG 희망스크린은 LG전자가 보유한 뉴욕과 런던의 전광판을 통해 국제기구 및 NGO의 공익 캠페인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으로, 2011년부터 15년간 약 350시간 동안 환경, 재해, 유엔총회 관련 공익 영상을 상영해왔다.
영국 런던 피카디리광장에서 국제연합식량농업기구(UNFAO)가 `더 나은 음식과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손을 맞잡고`를 주제로 제작한 영상이 상영되는 모습.
LG전자는 캠페인 외에도 세계 여러 지역에서 식사 지원 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대만에서는 지난 13년간 지역 자선단체와 협력해 농촌 지역 소외 아동 4천여 명에게 영양식을 제공하고 있으며, 인도에서는 공립학교 800여 곳에 다니는 청소년 6만여 명에게 아침과 점심을 지원하는 `라이프스굿 영양식단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 외에도 인도네시아, 알제리, 이라크 등지에서 식료품 기부를 통해 식량 문제 해결에 힘을 보태고 있다.
국내에서는 임직원 참여형 사회공헌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기부 메뉴` 제도는 사내 식당에서 매 짝수 달 둘째 주 수요일마다 간소화된 식단을 제공하고, 해당 메뉴 선택 시 500원이 자동 적립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적립금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한 식료품 지원 등 봉사활동에 활용되며, 2011년 이후 누적 참여자 수는 약 70만 명, 기부금액은 2억8천만 원을 넘어섰다.
윤대식 LG전자 대외협력담당 전무는 "글로벌 차원의 공익 캠페인 확산을 위한 LG 희망스크린 운영뿐 아니라, LG전자 ESG 비전인 `모두의 더 나은 삶(Better Life for All)`을 실현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