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2025년도 서울공대 발전공로상’ 수상자 선정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2025년도 공과대학 발전공로상 수상자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과 오픈베이스 정진섭 회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발전공로상은 서울공대가 공대 발전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학내외 인사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이번 수여식은 12월 10일 서울대 엔지니어하우스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 상은 1989년부터 지금까지 총 36회에 걸쳐 66명의 인사들이 수상했다. 수상자로 선정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은 1983년 2월 공과대학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카네기 멜론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광운대학교 로봇학부 교
KG모빌리티는 29일 2025년 3분기 경영실적 발표를 통해 매출 1조1,889억 원, 영업이익 30억 원, 당기순이익 105억 원을 기록하며 무쏘 EV와 토레스 하이브리드 등 신차 효과에 힘입어 3분기 연속 흑자를 달성하고,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올렸다고 밝혔다.
KG 모빌리티 무쏘 EV
KG모빌리티(이하 KGM)는 올해 3분기 판매 2만9,116대를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20.9% 증가, 지난해 1분기 이후 6분기 만에 분기 최대 판매 실적을 달성했다. 매출은 1조1,889억 원, 영업이익 30억 원, 당기순이익 105억 원으로 3분기 연속 흑자를 이어갔으며, 매출과 누계 매출(3조1,321억 원) 모두 사상 최대치를 경신했다.
이번 실적 호조는 무쏘 EV와 토레스 하이브리드의 글로벌 시장 론칭 확대, 수출 물량 증가, 환율 효과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다. 특히 수출은 전년 대비 45.3% 증가했으며, 누계 기준으로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7.1% 늘어나 2014년 이후 11년 만에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차종별로는 무쏘 EV가 9월 기준 국내 누계 판매 6,311대를 기록하며 연간 목표(6,000대)를 조기 달성했다. 무쏘 EV를 포함한 무쏘 스포츠·칸 등 픽업트럭 판매는 1만2,679대로 국내 픽업 시장(1만9,683대)의 64.4%를 점유, 시장 성장세를 주도하고 있다.
KGM은 “무쏘 EV와 토레스 하이브리드의 국가별 출시가 본격화되면 글로벌 판매는 더욱 확대될 것”이라며 “판매 증가에 따른 규모의 경제 효과로 수익성도 한층 개선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9월 독일에서 열린 글로벌 론칭 행사에는 곽재선 회장을 비롯해 유럽·중동·중남미 등 38개국 대리점사와 기자단이 참석했다. 회사는 국가별 마케팅 전략을 강화하고 해외 파트너와의 협력을 통해 신차 판매를 가속화하고 있다.
국내 시장에서도 구독 서비스 ‘KGM 모빌링’을 출시하고, 시승 이벤트와 고객 체험 공간 운영 등 고객 중심의 판매정책을 확대하고 있다. 부산 ‘익스피리언스 센터’는 딜러십 운영 체제로 전환해 브랜드 경험 강화를 위한 거점 역할을 수행 중이다.
KGM은 “수출 확대와 내수 경쟁력 강화로 올해 전망이 더욱 밝아졌다”며 “무쏘 EV, 토레스 하이브리드 등 글로벌 전략차종 중심으로 판매 확대와 수익성 개선을 동시에 추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