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2025년도 서울공대 발전공로상’ 수상자 선정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2025년도 공과대학 발전공로상 수상자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과 오픈베이스 정진섭 회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발전공로상은 서울공대가 공대 발전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학내외 인사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이번 수여식은 12월 10일 서울대 엔지니어하우스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 상은 1989년부터 지금까지 총 36회에 걸쳐 66명의 인사들이 수상했다. 수상자로 선정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은 1983년 2월 공과대학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카네기 멜론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광운대학교 로봇학부 교
현대자동차는 29일(현지시각)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 열린 ‘재팬 모빌리티쇼 2025’에 처음 참가해 차세대 수소전기차 ‘디 올 뉴 넥쏘(The All New NEXO)’를 일본 시장에 최초로 공개하고, 내년 상반기 공식 출시 계획을 밝혔다.
왼쪽부터 현대차일본법인(HMJ) 시메기 토시유키 법인장과 현대차 정유석 부사장이 재팬 모빌리티쇼 2025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현대차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수소 모빌리티 분야에서의 기술 리더십과 지속적인 도전 의지를 일본 시장에 각인시키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꾸준하고 담대한 도전으로 나아가는 미래’라는 주제로 진행된 보도발표회에서 회사는 수소 기술 개발의 역사와 함께 ‘디 올 뉴 넥쏘’를 중심으로 한 미래 비전을 소개했다.
지난 4월 공개된 디 올 뉴 넥쏘는 현대차의 수소 기술 역량이 집약된 친환경 수소전기차로, ‘아트 오브 스틸(Art of Steel)’ 디자인 언어를 적용해 견고하고 강인한 이미지를 구현했다. 최고 출력 150kW 모터를 탑재해 0→100km/h 가속 7.8초, 5분 내외의 충전으로 최대 720km(18인치 타이어 기준) 주행이 가능하다.
또한 전방 충돌 방지 보조 2(FCA 2), 고속도로 주행 보조 2(HDA 2) 등 첨단 주행 보조 기능과 실내외 V2L, 100W C타입 충전 포트, 뱅앤올룹슨 오디오 시스템 등 프리미엄 편의사양을 갖췄다.
현대차는 이번 전시에서 ‘수소·EV·인스터로이드’ 3개 테마 존을 운영했다. ‘수소 존(Hydrogen Journey Zone)’에서는 연료전지 스택 전시와 HTWO 브랜드를 통해 현대차의 수소 기술 개발 여정을 조명했으며, ‘EV 존(EV Life Zone)’에서는 E-GMP 플랫폼과 아이오닉 5의 기술력, 일본 충전 인프라 기업 e-모빌리티 파워의 차세대 1000V 충전 기술을 소개했다.
‘인스터로이드 존(EV Imagination Zone)’에서는 인스터 기반 콘셉트카 ‘인스터로이드’와 ‘인스터 크로스’를 전시해 전동화 소형차의 새로운 가능성을 선보였다. 게임에서 영감을 받은 인스터로이드는 윙 스포일러, 공기 플랩 등 독창적 디자인 요소로 역동적인 이미지를 구현했으며, 방문객은 ‘재팬 드리프트 마스터’ 게임 체험을 통해 인스터 시리즈의 세계관을 직접 즐길 수 있다.
현대차 정유석 부사장은 “현대차는 글로벌 톱 3 브랜드로서 고객 중심의 상품 라인업을 일본 시장에 선보이고, 내년 상반기 디 올 뉴 넥쏘를 통해 전동화 흐름에 적극 동참할 것”이라며 “현대 모터 클럽 재팬 등 고객 커뮤니티와의 교류를 확대해 일본 소비자에게 진정성 있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