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2025년도 서울공대 발전공로상’ 수상자 선정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2025년도 공과대학 발전공로상 수상자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과 오픈베이스 정진섭 회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발전공로상은 서울공대가 공대 발전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학내외 인사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이번 수여식은 12월 10일 서울대 엔지니어하우스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 상은 1989년부터 지금까지 총 36회에 걸쳐 66명의 인사들이 수상했다. 수상자로 선정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은 1983년 2월 공과대학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카네기 멜론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광운대학교 로봇학부 교
구로구가 초등학교 6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중학교 입학 준비를 돕는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구로구 슬기로운 중학교 생활 홍보 포스터.서울 구로구(구청장 장인홍)는 10월 31일 오전 9시 50분부터 ‘슬기로운 중학교 생활’ 프로그램을 유튜브 생방송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중학교 입학을 앞둔 학생과 학부모가 겪는 불안과 궁금증을 해소하고, 입학 전 꼭 알아야 할 정보를 미리 습득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방송은 구로구청방송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송출되며, 40분간 진행된다. 자유학기제 운영 방식, 교과목 구성, 성적 평가 방법 등 실질적인 중학교 생활 전반의 내용을 알기 쉽게 전달할 예정이다.
강의는 고척중학교 남연호 진로교사와 구일중학교 황정희 진로교사가 맡아, 교육 현장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과 학부모에게 실질적인 조언을 전한다. 생방송 중에는 실시간 질의응답 시간이 마련돼 시청자가 바로 질문하고 답변을 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은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방송 종료 후에는 2026년 2월 28일까지 녹화본 시청도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구로구청 진로진학팀(02-860-2889)에 문의하거나 구로구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인홍 구로구청장은 “중학교 입학을 앞둔 학생과 학부모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알차게 담았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은 학생들이 자신감을 갖고 새로운 학교생활을 시작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