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2025년도 서울공대 발전공로상’ 수상자 선정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2025년도 공과대학 발전공로상 수상자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과 오픈베이스 정진섭 회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발전공로상은 서울공대가 공대 발전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학내외 인사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이번 수여식은 12월 10일 서울대 엔지니어하우스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 상은 1989년부터 지금까지 총 36회에 걸쳐 66명의 인사들이 수상했다. 수상자로 선정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은 1983년 2월 공과대학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카네기 멜론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광운대학교 로봇학부 교
K-뷰티가 기술력과 감성, 지속 가능성을 결합한 차세대 수출 산업으로 자리매김하며 한국 제조업의 새로운 성장축으로 부상하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대한민국 대표 전시주최사 메쎄이상이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제3회 뷰티썸 수원 2025(BEAUTYSUM SUWON 2025)’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K-뷰티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수출 확대를 위한 핵심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다.
`뷰티썸 수원 2025(BEAUTYSUM SUWON 2025)` 개막식
수원특례시가 주최하고 메쎄이상과 수원컨벤션센터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전시에는 250여 개의 국내외 뷰티 기업이 참가해 완제품, 원료, 미용기기 등 K-뷰티 전 밸류체인을 한자리에 집약한다.
특히 베트남, 대만, 루마니아, 사우디 등 신흥시장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가 함께 열려 실질적인 거래와 투자 연계가 기대된다. 산업 전문가와 기업 실무자가 참여하는 K-뷰티 세미나에서는 글로벌 트렌드와 기술 혁신, 차세대 화장품 소재 및 AI 기반 맞춤형 뷰티 기술 등 산업 고도화를 위한 전략이 논의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돼 국내 소비 저변 확대와 브랜드 체험 기회 제공에 나선다. 이를 통해 산업과 소비가 순환하는 지속 가능한 K-뷰티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하며, 내수와 수출이 함께 성장하는 균형 모델을 제시한다.
메쎄이상은 이번 행사를 통해 K-뷰티 산업에서의 주도적 입지를 한층 공고히 할 계획이다.
앞서 메쎄이상은 ‘뷰티썸 인디아(BEAUTYSUM INDIA)’ 주최,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행사대행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국내외 뷰티 전시 시장에서 영향력을 넓혀왔다. 이번 ‘뷰티썸 수원 2025’는 세 번째 뷰티 전문 엑스포로, 메쎄이상이 K-뷰티 전시 산업의 핵심 플레이어로 확실히 자리매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2024년 국내 화장품 수출액은 13조8819억원, 생산 실적은 17조5426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20% 이상 성장했다. 업계는 올해도 두 자릿수 성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메쎄이상은 K-뷰티는 이제 단순한 화장품 산업을 넘어 첨단 기술과 한국적 감성이 융합된 국가 핵심 수출 산업으로 자리 잡았다며, 뷰티썸 시리즈를 통해 국내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고, 소비자 체험 기반의 지속 가능한 K-뷰티 생태계를 함께 구축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