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2025년도 서울공대 발전공로상’ 수상자 선정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2025년도 공과대학 발전공로상 수상자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과 오픈베이스 정진섭 회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발전공로상은 서울공대가 공대 발전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학내외 인사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이번 수여식은 12월 10일 서울대 엔지니어하우스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 상은 1989년부터 지금까지 총 36회에 걸쳐 66명의 인사들이 수상했다. 수상자로 선정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은 1983년 2월 공과대학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카네기 멜론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광운대학교 로봇학부 교
서울시가 상습 정체와 교통 불편이 반복되는 시내 9개 지점을 대상으로 ‘도로교통 소통개선 사업’을 이달 말까지 추진한다.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차로 증설, 대기차로 연장, 교차로 구조 개선 등을 시행해 교통 흐름을 원활히 하고 시민 안전을 강화할 방침이다.
가양대로 구간(월드컵파크7단지 교차로~DMC첨단산업센터 교차로)
가장 큰 개선이 이뤄지는 곳은 고양향동지구와 덕은지구 입주로 교통량이 급증한 가양대로 구간(월드컵파크7단지 교차로~DMC첨단산업센터 교차로)이다. 서울시는 이 구간의 좌회전 차로를 기존 1개에서 2개로 확대하고 대기차로 길이도 50m에서 130m로 늘려 교차로 꼬리물기와 상습 정체를 해소할 계획이다.
또한 올림픽선수기자촌아파트 교차로(송파구)와 중앙대병원입구 교차로(동작구) 등 좌회전 차량이 직진차로까지 점유해 병목현상이 발생하던 구간에는 대기차로 연장 공사가 진행된다. 특히 위례성대로 구간은 하남감일지구 등에서 서울로 진입하는 차량이 몰리던 곳으로, 개선 후 교통 흐름이 한결 원활해질 전망이다.
이와 함께 중계역 교차로(노원구), 서빙고동주민센터 교차로(용산구) 등은 신호체계 및 도로 구조를 개선해 안전성을 높인다. 중계역 교차로의 경우 이중정지선과 신호등 배치로 인한 운전자 혼란과 신호위반 신고가 잦았던 만큼, 서울시는 보도 확장과 횡단보도 이동을 통해 보행자 대기공간을 넓히고 안전을 강화한다.
서울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교통 정체 완화뿐 아니라 불합리한 교통체계를 정비하고 시민 불편을 줄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밝혔다. 시는 향후에도 모니터링을 통해 추가 개선이 필요한 구간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다.
김상신 서울시 교통운영과장은 “도로교통 소통 개선은 단순한 정체 해소를 넘어 시민 안전과 직결되는 사안”이라며 “구간별 맞춤형 개선으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현장 중심의 도로개선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